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내돈 지키는 방법

라니뿡 2023. 3. 10. 22:52

목차



    반응형

    -  돈이 도망간다고요? 그만큼 소비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면, 묶어서 라도 붙잡아 놔야 해요. 죽기 전에 모으고, 모아서 더 큰돈이 되는 모습 봐야 하잖아요. 처음부터 수백억은 욕심입니다. 욕심 버리고, 돈 붙들러 가보자고요.

    내돈 지키는 방법
    내돈 지키는 방법

    -  돈이 도망간다고요? 그만큼 소비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면, 묶어서 라도 붙잡아 놔야 해요. 죽기 전에 모으고, 모아서 더 큰돈이 되는 모습 봐야 하잖아요. 처음부터 수백억은 욕심입니다. 욕심 버리고, 돈 붙들러 가보자고요.

    ▶돈을 지키는 방법

    ▶돈이랑 약속을?

    ▶돈 버릴래? 돈 모을래?

    ∇돈을 지키는 방법 

    -  돈이 많으면 돈을 지킬 수 도 있고 저금도 할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기 때문에, 돈을  지키는 방법을 찾아 나서봤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돈을 쓰는 방법으로 며 칠 밤낮 얘기하라고 하면 끝이 없을 텐데요.  돈을 지키는 방법을 얘기해야 하니, 벌써부터 식은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매년 목표를 세우는 것에 돈 모으기는 꼭 들어가는 미션입니다. 그만큼 마음을 다지고 다져야 할 수 있을까 말까 하는 중대한 일이거든요. 돈을 지키려면 끊어내야 할 것 부터 얘기해 볼까 합니다. 

    ①  배달음식 그만! STOP!(외식, 포장음식도 안돼요)

    - 배달어플 지우기

    - 밀키트, 새벽배송 줄이기

    - 우리 생활비에서 가장 큰 지출이 바로 식비입니다. 배달문화가 크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배달음식을 먹지 말라는 건, 밥을 굶으라는 거와 같다는 분도 계시겠지만, 지출비중이 워낙 크기 때문에  배달어플을 당분간 지우고 끊어내는 것이 아주 확실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밀키트나 새벽배송은 주문금액을  못 미치게 되면 더 채워야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도 소비가 늘어나는 습관일 수밖에 없습니다.   

    ② 대형마트 방문 횟수 줄이기.

    - 계산기 어플 실행.(두들겨 가면서 내가 정한 금액을 초과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냉장고 파먹기(냉장고에 있는 음식부터 처리하자고요)

    - 장 보기 할 때 현금만 들고 가기.(지갑은 두고, 적절한 금액의 현금만 들고 갑니다.) 

    - 계산 전에 카트 확인 후 진짜 필요한 품목이 아니면 제자리 갖다 놓기)

    - 1+1 사지 않기.

    - 낱개로 사기.

    - 간식은 하나만.(이 정도는 누릴 수 있어야죠)

    - 대용량은 눈길조차 주지 않기.

    ③ 신용카드 할부/신용카드 줄이기.

    - 할부 할 거면 사지 마세요. 

    - 신용카드는 1개로도 충분합니다.

    (정해져 있는 금액을 써야 하는 신용카드 쓰다가 내 한도/카드빛 폭발합니다.)

    ④ 회원권 꼭 필요할까?(헬스, 네일,)

    - 헬스 회원권 등록 해놓고, 기간 끝나는 분들 너무나, 많습니다. 밖에서 걸으세요.

    - 네일회원권은 왜 이렇게 큰 금액으로 충전해 놓으시나요? 어차피 제지갑에서 나가는 돈입니다.

    ⑤  난방비, 에어컨비, 핸드폰요금 줄이기.

    - 난방비 폭탄 금액 확인 하셨죠? 집에서 온도 올리고, 반팔 입으시는 분들 바로 고치셔야 합니다.

    - 에어컨도 적정온도보다 더 낮게 이용하게 되면 바깥 온도와 차이가 많이 나서, 실외기가 열심히 돌아가면서 우리 돈도 뺏어 가고 있습니다. 너무 낮은 온도는 전기료 폭탄의 지름길입니다.

    - 요즘은 가는 곳곳마다, 하물며 대중교통에서도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이용 하지 않고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현재 사용 중인 것보다 한 단계 낮춰 사용해보세요.

    ∇돈이랑 약속을? 

    -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육하원칙"에 따라 약속을 하는 거예요. 누구랑? 내 돈이랑요? 가계부 작성하기/영수증 잊지 않고 챙겨 오기. 이건 정말로 처음부터 안 해 봤으면, 지금 하라고 해도 못해요. 실질적인 대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약속은 다 해 보셨기 때문에 사람이 아닌 돈이랑 약속을 해보는 거예요. 약속은 늦을 수도 있으니깐, 우리는 좀 늦었다 생각하고, 도착지까지 가 볼 거에요.

    - 누가?_____저랑 여러분이요

    - 언제?_____이 글 읽는 순간부터겠지요? 

    - 어디서?_____내 통장, 내 지갑에서요.

    - 무엇을?_____돈, 돈, 돈이요.

    - 어떻게?_____도망가지 못하게요

    - 왜?_____♣죽기 전에 큰돈 가져봐야죠♣

    ∇돈 버릴래? 돈 모을래? 

    - 무엇을 선택하실 건가요?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돈을 버리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그래서 선택사항이 두 가지밖에 없으니, 무조건 돈 모으는 쪽으로 내 마음과 내 몸이 기울어져야 합니다. 돈은 꼭 필요할 때 없어요. 그리고 갖고 싶다고 가질 수도 없고요. 그래서 사람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기도 하죠, 로또가 당첨되는 확률은 계산도 하기 싫어요. 무슨 공식이나, 복잡한 방법 없이도 할 수 있는 건 모으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이번달은 아주 적은 금액부터 시작해 볼까 합니다. 여러분 지갑 속에 있는 지폐 한 장을 이번달 말일까지 끝까지 지키는 순간 돈이 모아지는 겁니다.

    반응형